본문 바로가기
[메이플M 소식]/패치노트

[메이플M 공식] (수정) 6/12(목) 패치노트: 전 직업 밸런스 개편, 보스 연습모드 확대, 계정 안심 시스템, 펀치킹 챔피언십 이벤트 등

by 콩단현상 2025. 6. 11.
반응형

원본출처

https://maplestorym.nexon.com/1198/board/1215/view/2946461

 

(수정) 6/12(목) 패치노트: 전 직업 밸런스 개편, 보스 연습모드 확대, 계정 안심 시스템, 펀치킹 챔

언제 어디서나, 내 손안의 메이플 월드!

maplestorym.nexon.com

 

 

 
안녕하세요 GM후니입니다.
 
패치노트 내 잘못 안내된 내용이 있어 수정 및 삭제하였습니다.
 
 *  히어로 콤보 인스팅트 타격 횟수 부분 삭제
 *  전사 공용 바디 오브 스틸 지속 시간 5초 -> 3초로 수정
 
일부 패키지 이미지 내 판매 가격이 잘못 기재되어 정정 및 안내 드립니다.
 
1) New 크리스탈 스텝업 패키지
 - 이미지 내 판매 가격이 정정됩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부 밸런스 개편사항이 잘못 기재되어 정정 안내 드립니다.

 아크메이지(썬,콜)
 * 주피터 썬더 - [감전 상태 - 전류 폭발] 타격 횟수
 (변경 전) 12회   >   (변경 후) 15회


 나이트로드
 * 다크로드의 비전서 - [비전서 폭발] 타격 횟수
 (변경 전) 30회   >   (변경 후) 144회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언제나 설렘 가득한 메이플 월드로

용사님을 초대하는 GM후니가 찾아왔습니다.

6/12(목) 메이플스토리M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패치 개요]

1. 일정: 6/12(목) 오전 6시 30분  ~ 오전 10시 (약 3시간 30분)

2. 종류: 점검 (2.270.x)

추가 다운로드 용량은 이후 점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패치 내용]

 

 

- 전 직업을 대상으로 밸런스 개편이 진행됩니다. 이번 개편의 핵심 개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핵심 개편 내용

1) 전 직업 DPS 상향

전 직업의 DPS를 전반적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번 개편에서는 대부분의 직업에서 V 스킬의 비중을 높이는 방식으로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효과를 의도했습니다.

  •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는 극딜 스킬 중심의 상향
  • HEXA 매트릭스의 V 스킬 강화 코어 성장에 따라 더 높은 DPS 상승 효과 적용

또한 각 직업의 딜 사이클 난이도, 유틸리티 스킬 효율, 보스 콘텐츠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조정이 이뤄졌습니다.


 

2) 무적 스킬 조정

모든 공격에 대해 무적 효과를 버프 형태로 부여하는 스킬의 효율을 전반적으로 조정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부 무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지속시간을 유사 스킬 간 형평성에 맞게 조정
  • 일부 스킬을 시전 중 무적에서 버프형 무적으로 개편
  • 신규 버프형 무적 스킬 추가, 일부 버프형 스킬이 아닌 무적 스킬을 버프형 스킬로 개편

 

3) 단일 대상 스킬 개선 – 보스 우선 타겟 기능 적용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대부분의 핵심 및 주력 스킬에 보스 우선 타겟 기능이 적용됩니다.
이는 공격 범위 내에 보스 몬스터가 있을 경우, 보스를 자동으로 우선 타겟팅하도록 개선하는 기능입니다.


 

4) HP/MP 회복 비율 옵션 및 전투 지속 능력 조정

일부 직업이 전투 지속 능력 측면에서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어 이를 조정했습니다.

  • 여러 직업이 보유한 HP/MP 회복 비율 옵션을 조정하여, 적정 수준의 전투 지속 능력을 유지하도록 개선
  • 데몬어벤져, 루미너스는 고유 스킬로 인해 상대적으로 높은 효율을 보여 별도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세부 내용은 각 직업의 개발자 코멘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5) 팔라딘 파티 시너지 조정 / 비숍, 시아, 바이퍼 추가 조정

이전 밸런스 패치에서 언급된 파티 시너지 조정이 추가로 진행됩니다.

이번 개편에서는 팔라딘의 파티 서포트 능력 조정과 함께, 비숍, 시아, 바이퍼의 추가 조정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직업의 개발자 코멘트를 참고해 주세요.)

 

* 직업 별 세부 개편 내용

모든 수치는 최대 스킬 레벨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스킬 개편 내용을 가진 직업의 경우 개발자 의견으로 작성했습니다.

 

 다크나이트

 

 히어로

* 히어로에 대한 개발자 의견

콤보 인스팅트의 콤보 카운트당 옵션 수치를 조정하고, 소드 오브 버닝 소울의 옵션을 제거하는 대신 콤보 인스팅트와 소드 오브 버닝 소울의 구조를 개편하여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도록 상향했습니다. 이와 함께 콤보 데스폴트와 소드 일루전도 추가로 조정했습니다.

 

 팔라딘

* 팔라딘에 대한 개발자 의견

홀리 유니티의 결속 버프가 소멸되면, 팔라딘이 부여한 다른 버프도 함께 소멸되도록 변경하고, 가디언 스피릿과 노블 디멘드의 효율도 조정했습니다.

또한 무적 스킬 조정의 일환으로, 새크로생티티의 버프 지속 시간을 조정하여 홀리 유니티를 통한 무적 관련 파티 시너지도 간접적으로 조정되도록 했습니다. 파티 시너지 능력 조정에 더해, 마이티 묠니르와 그랜드 크로스를 상향하여, 이전보다 더 높은 DPS를 낼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나이트로드

* 나이트로드에 대한 개발자 의견

다크 사이트의 무적 효율을 조정하는 대신, 신규 무적 스킬을 추가하여 무적 관련 유틸리티를 보완했습니다.
또한 V 스킬 전반을 상향하고, 낮은 효율을 보였던 포시즌을 주요 DPS 스킬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강화했으며,

써든레이드 사용 시 적용되던 추가 기능을 포시즌 관련 효과로 변경했습니다.

 섀도어

* 섀도어에 대한 개발자 의견

어드밴스드 다크 사이트로 인해 높게 설정되어 있던 다크 사이트의 무적 효율을 조정하는 대신,

V 스킬 전반을 상향하고 사용이 까다로웠던 쉐도우 어썰트를 한 번에 연속 시전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메소 익스플로전과 블러디 익스플로전은 별도로 적용되던 동시 발동 개수당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로 인해

다른 주력 스킬에 비해 너무 빠르게 최대 대미지에 도달하는 문제가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해당 효과를 삭제하고,

전반적으로 상향된 V 스킬에 피해 비중이 이전되도록 조정했으며, 스킬 자체의 대미지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메소 익스플로전과 블러디 익스플로전의 대미지 점유율은 낮아지지만, 섀도어는 전체적으로 더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듀얼블레이드

* 듀얼블레이드에 대한 개발자 의견

어드밴스드 다크 사이트에 의해 높게 설정되어 있던 다크 사이트, 사슬 지옥의 무적 효율을 조정하는 대신,

V 스킬을 전반적으로 상향했습니다.

 

 비숍

* 비숍에 대한 개발자 의견

엔젤 오브 리브라와 프레이를 통해 부여되는 파티원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를 조정하여, 해당 스킬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파티 시너지 조정에 더해, 피스메이커를 상향하고 디바인 퍼니시먼트는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변경했으며,

스킬 사용 중 밀림 방지와 상태 이상 저항 효과를 추가하여 일부 보스 콘텐츠에서 시전이 원활하지 않았던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아크메이지(썬,콜)

 

 아크메이지(불,독)

 

 보우마스터

* 보우마스터에 대한 개발자 의견

잔영의 시 구조를 개편하여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변경함과 동시에 실루엣 미라주, 퀴버 풀버스트도 추가로 상향을 진행했습니다.

 

 신궁

* 신궁에 대한 개발자 의견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의 위력이 낮고, 스플릿 애로우처럼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스킬의 점유율이 높아, 일반적인 방식으로 개편할 경우 여전히 구조적인 문제를 안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스플릿 애로우의 점유율을 조정하는 대신, 파이널 에임에 발동되도록 변경하고,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와 트루 스나이핑을 상향하여 짧은 시간 안에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개편했습니다. 또한, 페인 킬러를 무적 스킬로 개편해 전반적인 전투 경험도 함께 개선했습니다.

 

 패스파인더

 

 캡틴

* 캡틴에 대한 개발자 의견

V 스킬을 전반적으로 상향하고, 전함 노틸러스 시전 동작 중 무적 효과를 추가하여 부족한 유틸리티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바이퍼

* 바이퍼에 대한 개발자 의견

타임 리프는 파티 시너지 조정에 맞춰 의존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개편했습니다.

이와 함께 V 스킬 전반을 상향하고, 전함 노틸러스 시전 동작 중 무적 효과를 추가하여 유틸리티능력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하울링 피스트에는 스킬 사용 중 밀림 방지 및 상태 이상 저항 효과를 부여하여, 일부 보스 콘텐츠에서 시전이 원활하지 않았던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캐논슈터

* 캐논슈터에 대한 개발자 의견

V 스킬을 전반적으로 상향하고, 전함 노틸러스 시전 동작 중 무적 효과를 추가하여 부족한 유틸리티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미하일

* 미하일에 대한 개발자 의견

듀란달, V 스킬, 하이퍼 스킬 등 핵심 스킬을 전반적으로 상향하여 이전보다 더 높은 DPS를 기록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소울마스터

* 소울마스터에 대한 개발자 의견

코스믹 포지의 <코스믹 오브 10중첩 확장> 기능이 버프 소멸 이후에도 유지되는 특성으로 인해, 보스 콘텐츠에 진입하기 약 2분 전에 미리 준비 과정을 거쳐 코스모스의 DPS를 인위적으로 높이는 방식이 가능했습니다.

이는 의도하지 않은 불편한 방식이라 판단하여, 코스믹 포지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1분으로 줄이는 대신, 해당 기능이 버프 지속 중에만 적용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를 통해 코스모스에 항상 최대 중첩 효과가 적용될 수 있도록 개편했습니다.

또한 V 스킬 전반을 상향하여, 이전보다 더 높은 DPS를 기록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나이트워커

* 나이트워커에 대한 개발자 의견

다크 사이트의 무적 효율을 조정하는 대신, 신규 무적 스킬을 추가하여 무적 관련 유틸리티를 보완했습니다.

추가로 V 스킬의 타격 횟수, 다소 낮게 설정되어 있는 스킬 대미지를 상향하고, 다크니스 어센션 하이퍼 패시브 옵션 증가 효과를 패시브로 변경하여 부활 이후 버프가 소멸되더라도 유지되도록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플레임위자드

* 플레임위자드에 대한 개발자 의견

이터니티의 최초 공격과 마무리 일격의 타격 횟수를 상향하는 대신 지속 피해의 타격 횟수를 조정하는 방식으로 재분배하여

즉시 입히는 피해의 점유율을 증가시키고, 낮게 설정되어 있었던 이터니티 스킬 대미지를 상향했습니다.

 

 윈드브레이커

 

 스트라이커

 

 아란

* 아란에 대한 개발자 의견

엔드 게임 시전 시 초각성 지속 시간이 초각성 상태일 때에도 15초만큼 증가하도록 개편하고,
마하의 가호의 무적 효율을 하이퍼 스킬에 맞추어 상향했습니다.
추가로 V 스킬을 전반적으로 상향하여 이전보다 더 높은 DPS를 기록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팬텀

* 팬텀에 대한 개발자 의견

조커의 구조를 개편하여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변경함과 동시에 리프트 브레이크, 마크 오브 팬텀 및 주력 스킬도 추가로 상향을 진행했습니다. 스틸 스킬의 조정 또한 진행했습니다. 이번 밸런스 개편에서 조정 대상이 된 다른 모험가 직업의 스킬에 한하며 기존 팬텀이 스틸 스킬로 사용했을 때의 변경 기준에 맞추어 조정했습니다.

 

 루미너스

* 루미너스에 대한 개발자 의견

필드 사냥 및 하위 보스 콘텐츠에서 높은 전투 지속 능력을 갖게 하는 이퀄리브리엄의 받는 피해 1로 고정 효과를 삭제하는 대신,
V 스킬을 전반적으로 상향하여 이전보다 더 높은 DPS를 기록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에반

* 에반에 대한 개발자 의견

조디악 버스트는 최초 공격과 마무리 일격의 타격 횟수를 상향하는 대신, 지속 피해의 타격 횟수를 조정하는 방식으로 피해 비중을 재분배하여 즉시 입히는 피해의 점유율을 높였습니다. 또한, 낮게 설정되어 있던 조디악 버스트의 스킬 대미지를 상향하고, V 스킬 및 주력 스킬인 서클 오브 마나 전반을 강화하여 이전보다 더 높은 DPS를 기록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추가로, 마법 잔해는 점유율은 높지 않지만, 별도로 적용되는 동시 발동 개수당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로 인해 다른 주력 스킬들과의 대미지 밸런스에 문제가 있었기에, 해당 효과를 삭제하는 방향으로 조정했습니다.

 

 메르세데스

* 메르세데스에 대한 개발자 의견

언페이딩 글로리는 최초 공격과 마무리 일격의 타격 횟수를 상향하고, 지속 피해의 타격 횟수를 조정하는 방식으로 피해 비중을 재분배하여 즉시 입히는 피해의 비율을 높였습니다. 또한, 낮게 설정되어 있던 언페이딩 글로리의 스킬 대미지를 상향했습니다.

아울러, 기존에 버프 스킬로 존재했던 실피디아를 즉시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공격 스킬로 개편하고, 엘리멘탈 나이츠의 점유율을 실피디아로 이전하여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는 능력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은월

* 은월에 대한 개발자 의견

소혼 결계를 조정하는 대신 V 스킬을 전반적으로 상향하고, 귀참과 폭류권의 사용성을 개선하여

전반적인 전투 경험을 개선함과 동시에 이전보다 더 높은 DPS를 기록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블래스터

 

 제논

* 제논에 대한 개발자 의견

아티피셜 에볼루션 및 V 스킬을 상향하여 이전보다 더 높은 DPS를 기록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배틀메이지

* 배틀메이지에 대한 개발자 의견

쉘터를 파티원에게 모든 공격에 대하여 무적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로 개편하여 사용성을 높일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마스터 오브 데스 구조를 개편하여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변경함과 동시에 V 스킬 전반에 대한 추가로 상향을 진행했습니다. 추가로 유니온 오라를 다른 오라 계열 스킬 1종과 함께 펫 버프에 등록하면 순차적으로 펫 버프를 통한 자동 시전이 이뤄지도록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와일드헌터

* 와일드헌터에 대한 개발자 의견

재규어 스킬을 전반적으로 조정하여 해당 스킬의 피해량 점유율을 와일드 발칸 Type X, 와일드 그레네이드로 이전하여 보스 콘텐츠 간 발생할 수 있는 편차를 줄일 수 있는 방향으로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추가로 트리플 점프, 상향 점프 관련 편의성 개선과 함께 비스트 폼 효율 조정을 통해 전반적인 전투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메카닉

 

 데몬슬레이어

* 데몬슬레이어에 대한 개발자 의견

데몬 베인의 데몬 어웨이크닝 버프 중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데몬 베인을 비롯한 V 스킬 전반을 상향했습니다.

추가로 메타모포시스의 무적 버프 효과를 다크 리벤지로 이전하는 대신 메타모포시스 자체는 하이퍼 패시브와 무관하게 시전 동작 중 무적 효과를 추가하여 유틸리티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데몬어벤져

* 데몬어벤져 대한 개발자 의견

다른 직업과 비교해 전투 지속 능력이 높다고 판단되어 전반적인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조정은 일부 콘텐츠에서의 과도한 효율을 완화하기 위한 것이며, 조정 이후에도 여전히 타 직업 대비 우수한 전투 지속 능력을 유지합니다. 이와 함께 일부 패시브 스킬에 대미지 옵션을 추가하고, V 스킬 전반을 상향했으며,
낮게 설정되어 있던 레퀴엠의 스킬 대미지를 상향하여 이전보다 더 높은 DPS를 기록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카이저

* 카이저에 대한 개발자 의견

신규 무적 스킬을 추가하고 낮게 설정되어 있었던 마이트 오브 노바의 스킬 대미지 및 V 스킬 전반을 상향했습니다.

추가로 프로미넌스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증가시키는 대신 스킬 딜레이 및 스킬 효율을 상향했습니다.

 

 엔젤릭버스터

* 엔젤릭버스터에 대한 개발자 의견

주력 스킬이자 지속적으로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소울 시커의 점유율이 높아, 일반적인 방식의 개편으로는 구조적인 문제를 해소하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소울 시커의 점유율을 조정하는 대신, V 스킬 전반을 상향하여 이를 상회하는 수준의 피해를 짧은 시간 안에 입힐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카데나

* 카데나에 대한 개발자 의견

체인아츠: 퓨리를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개편하고, V 스킬 전반을 상향했습니다.
또한 일부 논 체인아츠 스킬의 공중/비공중 시전 조건을 삭제하고, 돌진 및 도약형 스킬은 추가 기능 활성화를 통해 제자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전반적인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카인

* 카인에 대한 개발자 의견

V 스킬 전반을 상향하고, 폴링 더스트 및 포제션의 사용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스킬 딜레이를 감소시키는 방향으로 변경했습니다.

추가로 스킬 시전 중 공격 불가 형태로 무적 효과를 부여하는 드래곤 스케일을 버프 형태의 무적 스킬로 개편했습니다.

 

 아크

* 아크에 대한 개발자 의견

돌아오는 증오는 특정 상황에서 동시 최대 유지 개수가 해제되어, 의도된 수치보다 높은 DPS를 기록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는 명확하지 않은 딜 사이클을 유도하는 동시에 비정상적인 방식이었기에, 해당 오류를 수정하는 대신 최대 유지 개수와 타격 횟수를 상향 조정하고, V 스킬 전반을 강화하여 이전보다 더 높은 DPS를 기록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아델

* 아델에 대한 개발자 의견

다이크의 모든 피해 감소 효과를 삭제하는 대신 무적 스킬 효율을 조정하고, V 스킬을 전반적으로 상향하여 이전보다 더 높은 DPS를 기록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키네시스

 

 호영

 

 라라

* 라라에 대한 개발자 의견

V 스킬 전반을 상향하고, 스킬 시전 중 공격 불가 형태로 무적 효과를 부여하는 산 에움을 버프 형태의 무적 스킬로 개편했습니다.

 

 시아

* 시아에 대한 개발자 의견

시아의 샤인으로 부여하는 파티원 최종 대미지 버프 시간을 조정하여 의존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파티 시너지 능력을 조정하는 대신 프라이멀 아스테리즘 및 주력 스킬을 상향하여 이전보다 더 높은 DPS를 기록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에릴

* 에릴에 대한 개발자 의견

임펄스 오브 훌린으로 부여되는 무적 효과를 신규 스킬로 분리하여 사용성을 개선하고, 임펄스 오브 훌린을 DPS 핵심 스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재사용 대기 시간 및 스킬 효율 전반을 상향했습니다. 추가로 폴 오브 멜린 및 V 스킬 전반을 상향하여 이전보다 더 높은 DPS를 기록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전사 공용

 

 모험가 전사 공용

 

 마법사 공용

 

 단일 대상 스킬 개선 – 보스 우선 타겟 기능 적용

 

* 보스 우선 타겟 기능 적용에 대한 개발자 의견

다음 스킬에 사정 거리 안에 보스 몬스터가 존재하는 경우 해당 보스 몬스터를 우선적으로 향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로 이미 기능이 존재하지만 스킬 설명 상 추가되어 있지 않았던 스킬, 스킬 설명에 기능이 추가되어 있지만 실제로 동작하지 않았던 스킬도 오류 수정을 통해 같이 진행됩니다.

 

 

1. 보스 연습모드 개선

- 보스 연습모드 지원 범위가 확대됩니다.

- 스우 이후 보스를 대상으로 전체 모드/난이도별 연습모드가 제공되며, 상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스 UI 개선

- [빠른콘텐츠]>[보스] 입장 화면 상단에 연습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연습모드 UI가 추가되며, 기존 난이도에서 연습모드는 삭제됩니다.

- 연습모드 UI 비활성화 시, 연습모드 파티를 제외한 전체 보스 파티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스 연습모드 진입

- 연습모드 UI 활성화 시 연습모드 파티 목록만 나오며, 연습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보스는 목록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 연습모드 UI 활성화 - 보스 난이도 선택 - 파티 생성을 통해 원하는 난이도의 연습모드 파티를 생성하거나, 기존에 생성된 파티를 목록에서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메뉴] - [파티 찾기] - 파티 생성 - 연습모드 적용 여부를 선택하여 연습모드 파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연습모드 난이도 표기

- 연습모드 파티 생성 시 보스 난이도가 ‘난이도명 (연습모드)’ 로 나오며, 연습모드가 아닌 경우 난이도명만 표기됩니다.

 

- 연습모드 파티 목록에 보여지는 보스 난이도 태그는 ‘난이도명’ - '연습모드’ 순으로 출력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습모드가 아닌 경우 난이도명만 표기됩니다.

 

 

2. 게임 계정 안심 시스템

-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계정 안심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안심기기설정, 본인인증 여부에 따라 특정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며,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정 보안 등급 안내

- 안심기기 등록 여부 및 본인 인증 여부에 따라 보안 등급이 3단계로 구분됩니다.

- 보안 등급에 따라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본인 인증을 완료한 계정에서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안 등급 확인 방법

- 게임 접속 시, 현재 접속한 계정의 보안 등급을 안내하는 팝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등급, 안심기기 등급의 계정은 캐릭터 접속 시, 매일 1회씩 계정의 보안 등급을 안내하는 팝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인증을 완료한 계정에서는 환경설정에서 본인 계정의 보안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버프 패널에서, 현재 접속한 계정의 보안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의 계정 탭의 계정 보안란에서, 현재 접속한 계정의 보안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 버튼을 터치하여, 제한과 관련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증 시 혜택] 버튼을 터치하여, 본인 인증 시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시 추가 혜택 안내

-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특별한 혜택이 추가됩니다.

기존 MVP 다이아 등급 달성 시 지급되던 골드리치 VIP 멤버십 PLUS 아이템과 일부 혜택이 중복되어, MVP 혜택의 축소로 느끼실 수 있다는 점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MVP 보상 개편 작업을 최대한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만족스러운 형태로 찾아 뵐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변경 내용은 다음 업데이트 상세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본인 인증 완료 시, 아래 혜택이 지급됩니다.

1) 월드 통합 거래소 권한 획득 : 다른 월드의 캐릭터가 판매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골드리치 VIP 거래 권한 확대 적용 : 프리미엄 구매 횟수, 남은 기간 제한 없이 프리미엄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인 인증 해제 시, 적용된 혜택은 사라집니다.

 

 

 

 

1. 테라 버닝 [이벤트 공지 확인하기]

 이벤트 기간: 6월 12일(목) 점검 후 ~ 7월 3일(목) 오전 6시 59분까지

 이벤트 내용

- 점검 이후 캐릭터를 생성 시 테라 버닝 캐릭터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테라 버닝 캐릭터는 Lv.200까지 1 레벨업 할 때마다 +2의 추가 레벨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Lv.198~Lv.199에서 레벨업한 경우 Lv.200으로 적용됩니다.)

 이벤트 주의사항

버닝 캐릭터는 계정당 캐릭터 1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버닝 캐릭터는 캐릭터 생성 단계에서만 지정할 수 있으며, 이미 생성된 캐릭터는 지정할 수 없습니다.

버닝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거나 버닝 캐릭터가 Lv.200을 달성하면 버닝 효과가 사라집니다.

지정된 버닝 캐릭터는 해당 캐릭터를 삭제하기 전까지 변경할 수 없습니다.

버닝 캐릭터가 삭제 대기 상태일 경우, 다른 캐릭터를 버닝 캐릭터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버닝 캐릭터 레벨 업 시, +2의 추가 레벨에 해당하는 GP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2.오늘의 상점 [이벤트 공지 확인하기]

 이벤트 기간: 6월 12일(목) 점검 후 ~ 7월 2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이벤트 내용

- 다양한 아이템을 메소로 구매할 수 있는 오늘의 상점이 오픈됩니다.

- 상점 물품 리스트는 매일 오전 0시와 낮 12시에 변경됩니다.

- 모든 상품은 목록에 등장하면 계정당 1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상품 목록 변경 시, 모든 구매 제한 횟수는 초기화 됩니다.

 

 

3. 펀치킹 챔피언십 [이벤트 공지 확인하기]

 이벤트 기간: 6월 12일(목) 점검 후 ~ 6월 26일(목) 오후 11시 59분까지

 랭킹 정산 기간 : 6월 27일(금) 오전 0시 ~ 6월 27일(금) 오전 0시 9분까지

 랭킹 보상 획득 기간: 6월 27일(금) 오전 0시 10분 ~ 7월 2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이벤트 안내

- [메뉴]>[이벤트]>[펀치킹 챔피언십] 탭을 선택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Lv.100 이상의 캐릭터로 참여 가능한 캐릭터 단위 이벤트입니다.

- 게임이 시작되면 맵 중앙에 펀치킹 기계가 소환됩니다.

- 여러 스킬을 조합해 제한된 시간 동안 펀치킹 기계를 타격하고, 높은 점수를 획득해 보세요.

- 이벤트 기간 내 누적 플레이 횟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일 최대 1회 카운트)

- 획득한 보상은 개인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이벤트 랭킹 안내

- [메뉴]>[랭킹]>[이벤트]>[펀치킹 챔피언십] 탭을 선택해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 내 캐릭터별 획득한 최고 점수가 랭킹에 등록됩니다.

- 월드 통합으로 산정되며, 직업별 최상위 순위 캐릭터에게 보상이 지급됩니다.

- 이벤트 기간 종료 후 랭킹 보상 획득 기간에 랭킹 페이지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개인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이벤트 참가 시, 랭킹 기록 제외 및 제한 조치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4. 샤인 헤이스트 [이벤트 공지 확인하기]

 이벤트 기간: 6월 12일(목) 점검 후 ~ 7월 3일(목) 오전 6시 59분까지

 이벤트 참여 방법

- 계정 내 Lv.100 이상 캐릭터로 접속 후, 화면 좌측 상단의 HUD 아이콘 또는 [메뉴]>[이벤트]>[샤인 헤이스트] 탭을 선택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계정 단위 이벤트로, 경험치 획득량/파티 경험치 획득량/일일 임무, 콘텐츠 경험치 획득량 증가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별을 관측할 수 있으며, 별 관측 횟수에 따라 별의 탄생 버프 효과가 강화됩니다.

- 별의 탄생 버프는 시아 또는 에릴 캐릭터로 접속 시, 추가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일 미션은 매일 오전 0시에 초기화됩니다.

 

 

5. 마빈의 이엘로 수호 작전 [이벤트 공지 확인하기]

 이벤트 기간: 6월 12일(목) 점검 후 ~ 7월 3일(목) 오전 6시 59분까지

 이벤트 참여 방법

- 계정 내 Lv.100 이상 캐릭터로 접속 후, [메뉴]>[이벤트]>[마빈의 이엘로 수호 작전] 탭을 선택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계정 단위 이벤트로, 매일 2회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오전 0시에 입장 횟수 초기화)

- 입장 시, 테세라 수호하기 혹은 별의 정원 지키기 던전 중 하나가 각 확률에 의해 등장합니다.

- 던전을 클리어하면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보상은 던전이 종료되면 즉시 적용됩니다.

- 메이플 포인트를 소모하여 추가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6. 샤이닝 부스터 [이벤트 공지 확인하기]

 이벤트 기간: 6월 12일(목) 점검 후 ~ 7월 3일(목) 오전 6시 59분까지

 이벤트 참여 방법

- 계정 내 Lv.100 이상 캐릭터로 접속 후, 화면 좌측 상단의 HUD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단위 이벤트로, 샤이닝 부스터 획득 및 사용 현황은 계정 내 캐릭터 간 공유되지 않습니다.

- 레벨 범위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샤이닝 부스터를 일일 최대 4개 획득 가능합니다.

- 획득한 샤이닝 부스터를 사용하면 300초 동안 100% 경험치 획득량 증가 버프를 획득합니다.

- 시아 또는 에릴 캐릭터로 사용 시, 추가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획득 가능한 샤이닝 부스터는 매일 오전 0시에 초기화되니 잊지 말고 사용해 주세요!

 

 

7. 샤인 헤이스트 패스 [이벤트 공지 확인하기]

 이벤트 기간: 6월 12일(목) 점검 후 ~ 7월 2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이벤트 참여 방법

- 계정 내 Lv.100 이상 캐릭터로 접속 후, 화면 좌측 상단의 HUD 아이콘 또는 [메뉴]>[이벤트]>[샤인 헤이스트 패스] 탭을 선택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계정 단위 이벤트로, <샤인 헤이스트> 이벤트에서 매일 미션을 완료하면 미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미션 보상은 공용 우편함에서 7일간 보관됩니다.

 

 

 

 

1. 샤인 헤이스트 패스+ [상품 공지 확인하기]

 판매 기간: 6월 12일(목) 점검 후 ~ 7월 2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설명

- 해당 상품은 계정당 1회 구매 가능하며, 구매한 상품은 [공용 우편함]에서 7일간 보관됩니다.

- 보상은 샤인 헤이스트 패스 이벤트 기간에만 획득 가능하며,

7월 3일(목) 오전 0시부터 7월 10일(목) 오전 9시 59분까지 메소를 사용하여

획득하지 못한 샤인 헤이스트 패스+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화창한 초여름 강화 패키지 [상품 공지 확인하기]

 판매 기간: 6월 12일(목) 점검 후 ~ 6월 19일(목) 오전 9시 59분까지

- 구매 제한 횟수가 없으며 구매한 패키지는 공용 우편함에서 7일, 가방에서 14일간 보관됩니다.

 

 

3. 매일매일 크리스탈 플레이타임 패키지 [상품 공지 바로가기]

 판매 기간: 6월 12일(목) 점검 후 ~ 7월 2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설명

- 계정당 1일 1회 구매 가능하며, 매일 오전 0시에 초기화 됩니다.

- 게임 접속 후 1시간 플레이하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한 패키지는 공용 우편함에서 7일간 보관됩니다.

 

 

4. New 크리스탈 스텝업 패키지 [상품 공지 바로가기]

 판매 기간: 6월 12일(목) 점검 후 ~ 6월 19일(목) 오전 9시 59분까지

 설명

- 해당 패키지는 계정당 1단계부터 순차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패키지는 1~4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단계 구매 시 패키지가 초기화되며 총 5회 반복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한 패키지와 보너스 크리스탈은 공용 우편함에서 7일간 보관됩니다.

- 우편함에서 패키지 수령 시, 이전 단계 패키지에 대한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 청약 철회가 완료되면 이후 재구매 및 남은 단계 구매가 불가합니다.

 

 

 

- 원정대 주말 클리어 횟수가 3회로 조정됩니다. 주말간 추가 핫타임 없이도 3회까지 클리어 가능합니다.

- 보스 '진 힐라' 입장 시 적용되던 회복 봉인이 진 힐라 등장부터 적용되도록 시전 시점을 개선했습니다.

- 퀵 메뉴 상단에 메이플스토리M 콘텐츠 박스 웹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 스토리 다시보기 기능에 배경 대사가 출력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PC버전 플레이 시, 듀얼 모니터 사용 중 다른 크기의 모니터로 클라이언트를 이동시키는 등으로 현재 사용 중인 모니터의 크기가 변경될 경우, 일부 영역이 잘려 보이는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 PC버전 플레이 시, 듀얼 모니터 사용 중 다른 크기의 모니터로 클라이언트를 이동시키는 등으로 현재 사용 중인 모니터의 크기가 변경될 경우, 현재 모니터의 크기에 알맞은 해상도를 확인하여 제공하도록 개선됩니다.

- 일부 거대 소환수가 몬스터를 가리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크메이지(썬,콜) - ‘스피릿 오브 스노우’

* 데몬슬레이어 - ‘요르문간드’

* 루미너스 - ‘진리의 문’

* 카인 - ‘그립 오브 애거니’

- 나이트로드 '풍마수리검' 스킬 설명 상 이동 유지 시간을 삭제하고 고정 유지 시간을 유지 시간으로 변경하여 직관적으로 설명을 수정되었습니다.

- 팬텀 '저지먼트' 스킬 설명 중 공격 대상에 대한 설명을 '피해를 입힌' 대상으로 구체화하여 수정하였습니다.

- 경험치 보상 툴팁에 획득 경험치 비율이 소수점 2자리까지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보스 윌 2페이즈에서 회복 봉인 이펙트에 투명도가 적용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빠른 콘텐츠] – [보스] 파티 생성 후 파티 초대 시 출력되는 문구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명예의 상징 의자에 앉았을 때 전용 BGM이 나오지 않던 현상 수정

- 특정 상황에서 빠른 콘텐츠의 스크롤이 제한적으로 기존 대비 제한적으로 움직이던 현상 수정

- 커닝M타워 클리어 후 다음 층으로 도전할 때, 간헐적으로 맵에 갇히던 현상 수정

- 파티 내 설정된 파티 경험치 획득량 기준을 충족하지만, 간헐적으로 파티 가입 제한되는 현상 수정

- The Day After 퀘스트 연출 중, 텍스트가 깜빡이는 현상 수정

- 보더리스 퀘스트 ‘대체 무슨 생각이었지’ 진행 중 건너뛰기 사용 시, 캐릭터의 색상이 변하는 현상 수정

- 210~229레벨 구간에서 에르다의 숲 진행 시 기억을 잃은 에르다 학살자 업적이 카운트되지 않는 현상 수정

- 260레벨 이후 [빠른 콘텐츠] – [어센틱포스 필드] 메뉴의 아이템 미리보기에 [어센틱심볼 : 세르니움] 아이템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문래빗 키링’, ‘솔바람 패러글라이더’ 아이템을 착용했을 때 부유 효과가 누락되어 있는 현상 수정

- 연습모드를 지원하는 보스 파티의 난이도 태그 색상이 기준 난이도 색상과 다르게 뜨던 현상 수정

- 원정대 ‘시그너스(NORMAL)’의 제한 시간이 무제한으로 표시되는 현상 수정

- 에오스탑 외벽 보수 2 퀘스트 중 고성능 순간 이동의 돌 사용 시, 간헐적으로 NPC 앞이 아닌 다른 위치로 이동되던 현상 수정

- 레헬른 지역의 아케인포스 필드 몬스터의 사망 시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 수정

- 보스 '데미안' 진행 중 화염 폭풍으로 소환된 구체가 빠르게 사라지는 현상 수정

- 보스 '데미안' 진행 중 낙인 최대 중첩으로 소환된 파멸의 검이 빠르게 사라지는 현상 수정

- 보스 노말모드 ‘진 힐라’ 진행 중 제단 시스템 메세지가 어색한 현상 수정

- 보스 ‘진 힐라’ 진행 중 붉은실을 맞고 퇴장당한 파티원의 촛불이 영혼베기 패턴 이전에 꺼지는 현상 수정

- 보스 ‘진 힐라’ 진행 중 간헐적으로 제단이 두 개 생성되는 현상 수정

- 보스 '진 힐라' 진행 중 제단 해제 성공으로 회복 봉인을 해제했을 때 이펙트가 일시적으로 사라지지 않는 현상 수정

- 비숍 '엔젤레이 VI' 스킬 설명 중 중첩 당 디버프 대상 치명타 저항 수치가 누락된 현상 수정

- 카이저 '기가 슬래셔 VI' 스킬 설명 중 모프 게이지 획득량 수치가 누락된 현상 수정

- 보스 우선 타겟 기능이 적용되어 있지만 스킬 설명이 누락되어 있는 현상 수정 (여우령, 호주개시, 흡수: 햇빛 맹아리, 트루 스나이핑)

- 카인 '리메인 인센스'에 보스 우선 타겟 기능이 설명에는 추가되어 있었지만 동작하지 않는 현상 수정

- 호영 '권술 : 산령소환' 스킬 설명 중 소환수 타입 설명이 누락되어 있는 현상 수정

- 와일드헌터 '램피지 애즈 원' 스킬 설명 중 어나더 바이트 최대 중첩 부여 설명에 재규어 소울 스킬명이 잘못 적혀 있는 현상 수정

- 보우마스터 '실루엣 미라주' 스킬 설명 중 공격 대상에 대한 설명을 '피해를 입힌' 대상으로 구체화하여 수정

- 데몬어벤져 '레퀴엠' 재사용 동작 시 간헐적으로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바이퍼 '트랜스 폼' 버프 중 상향 점프 이후 공중에서 방향을 변경하여 트리플 점프 시, 기존 방향으로 점프하는 현상 수정

- '레디 투 다이' 스킬 버프 UI에 받는 피해 증가 관련 설명이 출력 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시아 ‘별자리 스킬 강화’ 프리셋 페이지가 변경될 때 강화 선택 항목이 변경되지 않더라도 해당 별자리 스킬로 부여된 버프, 소환수가 소멸되는 현상을 수정 (선택 항목이 변경되면 기존과 동일하게 소멸)

- 미하일 자동전투 진행 시, '로얄가드'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보스 '진 힐라' 진행 중 간헐적으로 진 힐라에 피격되어 밀려난 상태에서 기존 자리에서 피격되는 현상 수정

- 에반 '다이브 - 돌아와!' 스킬 사용 시,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호영 스킬 중 환영의 노출 방식을 개선하여 끊김 현상 수정

- [환경설정] – [이펙트] – [실루엣]에서 간헐적으로 미리보기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 수정

- 간헐적으로 '빠른 콘텐츠' 페이지 입장 시, 패널이 중복으로 보이는 현상 수정

- 연습모드 진행 후 무릉도장 입장 시, 간헐적으로 'HP 줄이기' 버튼이 노출되는 현상 수정

- ‘M4U 드림 이벤트 상점’ 내 판매되는 ‘에어바운스 의자’에 다른 캐릭터를 초대할 경우 캐릭터명이 겹쳐 보이는 현상 수정

- ‘컬러링 프리즘’ 사용 후 결과 미리보기 팝업 내 배경을 좌우로 이동할 수 있는 현상 수정

- 두 종류 이상의 ‘강화 메소 할인권’을 보유하고 있을 때, [대장간]> [강화] 탭에서 할인권 교체 팝업 오픈 시 한 종류의 할인권 아이콘만 노출되는 현상 수정

- [환경설정] – [이펙트] – [내 소울 이펙트 보기]를 비활성화했으나 소울 이펙트가 나타나는 현상 수정

- '공간의 경계' - '추가 진행 가능 시간 충전' 팝업 오픈 후 '공간의 경계 시간 충전권' 체크 시, 일정 시간 이후 체크가 해제되는 현상 수정

- 조작키 설정 페이지에서 세팅을 모두 공란으로 설정 후 저장 시, 이전 세팅으로 복원되는 현상 수정

- 간헐적으로 구매 불가한 패키지가 게임 내에서 노출되는 현상 수정

- '공간의 경계' - '추가 진행 가능 시간 충전' 팝업 오픈 시, '최대 개수 선택하기' 정보가 갱신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블랙 큐브로 잠재 옵션 변경 중 낮은 등급 선택 시, 확인 팝업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 수정

- '메소 마일리지 카드'를 보유한 상태에서 아케인심볼 레벨업 시, 팝업에서 레벨이 정상 표기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만료 기간이 다른 2개의 '메소 마일리지 카드'를 보유한 상태에서 1개의 사용 기간이 종료되면, 기간이 남아있는 '메소 마일리지 카드'가 아닌 '강화 할인권' 아이콘이 노출되는 현상 수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