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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M후니입니다.
아래 항목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마법사 [위업] 초월자의 구원자 달성 상자 구성품 안내 수정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언제나 설렘 가득한 메이플 월드로
용사님을 초대하는 GM후니가 찾아왔습니다.
12/12(목) 메이플스토리M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패치 개요]
1. 일정: 12/12(목) 오전 6시 ~ 오전 10시 (약 4시간)
2. 종류: 점검 (2.210.x)
* 추가 다운로드 용량은 이후 점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패치 내용]
1. 보스 듄켈
▶ 보스 듄켈
- [빠른 콘텐츠]>[보스] 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Lv.245 이상 캐릭터부터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보스 듄켈은 입장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아 자유롭게 입장 가능합니다.
- 보스 듄켈은 주간 1회 클리어 가능하며 매주 목요일 오전 0시에 클리어 횟수가 초기화 됩니다.
-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방어율 무시 80% 이상, 아케인포스 880 이상이 권장됩니다.
▶ 모드 및 난이도
- 보스 듄켈은 최대 10명까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 던전 진행 규칙
[입장 기준]
- 입장 레벨 제한: Lv.245 이상 캐릭터
- 입장 제한 인원: 10명
- 플레이 시간: 10분
- 클리어 가능 횟수: 주간 1회 / 매주 목요일 오전 0시 초기화 (주간 단위로 클리어 가능합니다.)
[부활 방법]
- 팀 부활 10번
[던전 패널티]
- 물약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파워 엘릭서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보스 듄켈 특수 던전 스킬
- 패턴 사용 페이즈: 모든 페이즈
- 일정 주기마다 맵 모든 영역에 빛 기둥이 생성됩니다.
- 생성된 빛 기둥은 잠시 후 폭발하며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모든 페이즈
- 일정 주기마다 맵 모든 영역에 타락한 용사가 소환됩니다.
- 소환된 타락한 용사는 고정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을 사용하며 일정 시간 이후 자폭합니다.
- 자폭 시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모든 페이즈
- 줄라이가 스나이핑 스킬을 시전하고 사라집니다.
- 줄라이가 시전한 스나이핑 화살은 고정 대미지를 입히며 적을 관통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4 페이즈부터 던전 종료시까지
- 줄라이가 넓은 영역에 대미지를 입히는 사슬을 생성하고 사라집니다.
- 생성된 사슬은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모든 페이즈
- 카리아인이 맵 끝까지 이동하는 구체를 소환하고 사라집니다.
- 구체는 소멸될 때까지 이동하며 주변에 지속적으로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4 페이즈부터 던전 종료시까지
- 카리아인이 함정을 소환하고 사라집니다.
- 함정은 일정 시간 동안 디버프를 주며 소멸하면서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2 페이즈부터 던전 종료시까지
- 모카딘이 레이징 블로우 스킬을 시전하고 사라집니다.
- 레이징 블로우는 전방에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일정 시간 동안 스턴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2 페이즈부터 던전 종료시까지
- 모카딘이 넓은 영역에 대미지를 입히는 사슬을 소환하고 사라집니다.
- 사슬은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3 페이즈부터 던전 종료시까지
- CQ57이 파이널 컷 스킬을 시전하고 사라집니다.
- 파이널 컷은 전방에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일정 시간 동인 스턴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3 페이즈부터 던전 종료시까지
- CQ57이 팬텀 블로우 스킬을 시전하고 사라집니다.
- 팬텀 블로우는 전방에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일정 시간 동인 스턴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2 페이즈부터 던전 종료시까지
- 플레드가 주변의 적에게 헤드샷 스킬을 시전하고 사라집니다.
- 헤드샷의 조준 위치에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2 페이즈부터 던전 종료시까지
- 플레드가 피스트 인레이지 스킬을 시전하고 사라집니다.
- 피스트 인레이지는 전방에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일정 시간 동인 스턴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보스 친위대장 듄켈 사용 스킬
- 스킬 사용 조건: 모든 페이즈
- 후방에서 전방으로 거대한 칼날을 휘둘러 고정 대미지를 입히면서 특수 넉백 시킵니다.
- 스킬 사용 조건: 모든 페이즈
- 파티원 중 한명에게 텔레포트를 사용하여 등장하고 지면을 강타하여 고정 대미지를 입히면서 특수 넉백 시킵니다.
- 스킬 사용 조건: 모든 페이즈
- 전방을 향해 돌진하며 경로 내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면서 특수 넉백 시킵니다.
- 스킬 사용 조건: 모든 페이즈
-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공격을 강화하는 버프를 시전합니다.
- 스킬 사용 조건: 2 페이즈부터 던전 종료까지
- 전방으로 거대한 파동을 날려 경로 내의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면서 특수 넉백 시킵니다.
▶ 보스 듄켈 보상 정보
- 듄켈 격파 후, [끝에 가까운 곳 퇴장방]에 놓인 ‘듄켈의 보물상자’를 파괴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듄켈의 보물상자 파괴 시, 습득 옵션 효과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획득 가능 전리품
- 듄켈 클리어 시, 솔 에르다의 기운 300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듄켈 클리어 시, 각 확률에 따라 아래의 아이템이 드롭 됩니다.
▶ 커맨더 포스 이어링 옵션 정보
- 귀걸이 [커맨더 포스 이어링]은 장신구 합성을 통해 최대 강화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빛나는 합성석 또는 동일 장신구를 이용해 합성할 수 있으며, 합성을 통해 최대 10성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커맨더 포스 이어링 장신구 합성 효과
▶ 업적
▶ 아케인셰이드 코인 상자
▶ 아케인셰이드 코인 상자 구성품
- 아케인셰이드 코인 상자 사용 시 아래 목록 중 한 가지의 코인을 1개 선택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스 듄켈 위업
▶ 위업 보상 정보
* 위업 보상은 모두 거래소 이용이 불가한 아이템입니다.
▶ 듄켈 소울
- 듄켈 처치 시, [듄켈의 소울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듄켈 소울 조각 10개를 듄켈 소울 1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위대한 듄켈의 소울]은 1회 거래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위대한 듄켈의 소울]을 제외한 모든 소울은 기간제 7일입니다.
- 소울 분해 또는 소울 조각 합성 시, 듄켈 소울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 듄켈의 소울은 분해가 불가능합니다. 분해 시도 시 [듄켈의 소울]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분해되지 않습니다.
▶ 듄켈 소울 세트 옵션
▶ 듄켈 소울 스킬
2. 보스 검은 마법사
▶ 보스 검은 마법사
- [빠른 콘텐츠]>[보스] 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Lv.250 이상, 6차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부터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보스 검은 마법사는 입장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아 자유롭게 입장 가능합니다.
- 보스 검은 마법사는 월간 1회 클리어 가능하며 매월 1일 오전 0시에 클리어 횟수가 초기화 됩니다.
-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방어율 무시 80% 이상, 아케인포스 1,320 이상이 권장됩니다.
▶ 모드 및 난이도
- 보스 검은 마법사는 최대 10명까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 던전 진행 규칙
[입장 기준]
- 입장 레벨 제한: Lv.250 이상 캐릭터
- 입장 조건: Ⅵ퀘스트 완료
- 입장 제한 인원: 10명
- 플레이 시간: 30분
- 클리어 가능 횟수: 월간 1회 / 매월 1일 오전 0시 초기화
[부활 방법]
- 보스 검은 마법사에서는 전투가 시작되면 특수 데스 카운트가 활성화됩니다.
* 특수 데스 카운트는 기존 데스 카운트가 표시되었던 영역에 표시됩니다.
- 특수 데스 카운트는 파티 여부와 상관없이 개인으로 적용됩니다.
- 부활 가능 횟수는 개인당 12회입니다.
- 특수 데스 카운트는 캐릭터 사망 시, 창조와 파괴의 저주가 동시에 걸렸을 때 1개씩 소모됩니다.
* 특수 데스 카운트는 캐릭터가 사망하는 시점에 소모되기 때문에 리저렉션, 가디언 스피릿 등의 스킬 효과로 부활 시에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 특수 데스 카운트는 헤븐즈 도어, 판테온 등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아 부활 시에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 창조와 파괴의 저주가 동시에 걸리면서 남은 특수 데스 카운트가 0이 되는 경우 캐릭터가 즉사합니다.
- 특수 데스 카운트를 모두 소모하면 지켜보기 모드로 전환되며 리저렉션, 가디언 스피릿 등의 스킬 효과로 부활할 수 없습니다.
[던전 패널티]
- 물약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파워 엘릭서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만병통치약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공통 페이즈
[창조의 저주 & 파괴의 저주]
- 패턴 사용 페이즈: 1~4
- 특정 패턴에 피격한 캐릭터는 패턴 종류에 따라 일정 시간동안 창조 혹은 파괴의 저주에 걸립니다.
- 창조 혹은 파괴의 저주, 저주 교차 시 다음의 효과가 발생합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1~4
- 특정 패턴을 시전한 뒤 보스에게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 보호막이 생성되면 보스 HP UI에 보호막 게이지가 표시되며 보스 HP 대신 게이지가 감소합니다.
▶ 1페이즈
- 패턴 사용 페이즈: 1
- 창조의 아이온과 파괴의 얄다바오트는 HP를 서로 공유합니다.
- HP를 공유하기 때문에 한쪽이 사망할 경우 다른 한쪽도 함께 사망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1
- 창조의 아이온: 아이온이 전방을 향해 칼을 내지르며 돌진하여 경로 내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창조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파괴의 얄다바오트: 얄다바오트가 전방을 향해 칼을 내지르며 돌진하여 경로 내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파괴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1
- 창조의 아이온: 아이온이 전방을 향해 사슬을 휘둘러 주변의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면서 특수 넉백 시키고 ‘창조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파괴의 얄다바오트: 얄다바오트가 전방을 향해 사슬을 휘둘러 주변의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면서 특수 넉백 시키고 ‘파괴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1
- 창조의 아이온: 아이온이 사라졌다가 적이 위치한 자리의 공중에서 나타나 내려찍으며 주변의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파괴의 얄다바오트: 얄다바오트가 사라졌다가 적이 위치한 자리의 공중에서 나타나 내려찍으며 주변의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통곡의 장벽 패턴 시전 후 연계해서 사용할 경우 다음과 같이 동작합니다.
- 창조의 아이온: 아이온이 사라졌다가 맵 중앙에 정해진 위치의 공중에서 나타나 내려찍으며 주변의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파괴의 얄다바오트: 얄다바오트가 사라졌다가 맵 중앙에 정해진 위치의 공중에서 나타나 내려찍으며 주변의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스킬 시전 후 보호막 패턴을 연계해서 사용합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1
- 일정한 주기마다 맵 양쪽 끝에서부터 통곡의 장벽이 소환됩니다.
* 통곡의 장벽이 소환되는 위치는 맵 양쪽 끝을 시작으로 소환될 때마다 맵 중앙에 가까워집니다.
- 통곡의 장벽은 소환될 때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통곡의 장벽은 캐릭터가 통과할 수 없습니다.
* 통곡의 장벽 사이 캐릭터가 끼어 움직일 수 없는 경우 가까이에 있는 움직일 수 있는 공간으로 캐릭터를 순간이동 시킵니다.
- 패턴 시전 후 처단 스킬을 연계해서 사용합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1
- 일정한 주기마다 정해진 위치에 붉은 번개가 소환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 소환된 붉은 번개는 주변에 지속적으로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번개를 지나가는 적에게도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붉은 번개는 텔레포트류 스킬, 모든 공격에 대하여 무적 효과를 가진 스킬로 지나갈 때만 피할 수 있습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1
- 일정한 주기마다 모든 적이 위치한 자리에 검은 사슬이 여러 번 등장해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파괴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검은 사슬은 공격 대상이 된 적에게만 보이고 영향을 줍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1
- 일정한 주기마다 맵 상단 한쪽 끝에서 반대쪽 끝까지 다크 폴링이 순차적으로 생성되어 떨어지며 피격된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창조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2페이즈
- 패턴 사용 페이즈: 2
- 검은 마법사가 주변에 주기적으로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2
- 검은 마법사가 모든 적에게 일정 시간 동안 암흑 디버프 효과를 겁니다.
* 루미너스는 ‘파워 오브 라이트’ 스킬의 패시브 효과로 자신에게 적용된 암흑 효과를 저항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2
- 검은 마법사가 모든 적이 위치한 자리에 검은 사슬을 여러 번 소환해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파괴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검은 사슬은 공격 대상이 된 적에게만 보이고 영향을 줍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2
- 검은 마법사가 자신의 양 옆에 파멸의 눈을 각각 소환합니다.
- 소환된 파멸의 눈 1기는 공중에 떠있는 상태로 움직이며 정해진 영역에 부딪히면 튕깁니다.
- 다른 파멸의 눈 1기는 주변의 적을 향해 날아갑니다.
- 파멸의 눈은 주변에 지속적으로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파괴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2
- 검은 마법사가 일부 영역을 제외하고 맵의 모든 영역을 붉은 번개로 뒤덮어 지속적으로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스킬 시전 후 보호막 패턴을 연계해서 사용합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2
- 일정한 주기마다 맵 양쪽 끝을 제외한 모든 영역에 여러 개의 녹스피어가 생성됩니다.
- 생성된 녹스피어는 잠시 후 솟아오르며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창조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2
- 일정한 주기마다 맵 상단 한쪽 끝에서 반대쪽 끝까지 다크 폴링이 순차적으로 생성되어 떨어지며 피격된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창조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2
- 일정한 주기마다 맵 전역에 모닝 스타폴이 생성되어 왼쪽 하단 대각선 방향으로 떨어지며 피격된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창조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떨어지는 모닝 스타폴이 바닥에 충돌하면 충돌한 지점부터 정해진 방향을 향해 이동하는 모닝 스타폴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 이동하는 모닝 스타폴은 주변에 지속적으로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창조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3페이즈
- 패턴 사용 페이즈: 3
- 페이즈가 시작되면 검은 마법사를 둘러 싸고 있는 보호막 존이 활성화됩니다.
- 보호막 존은 검은 마법사의 HP가 일정 수치에 도달할 때마다 크기가 줄어듭니다. (최대 2번)
- 보호막 존 바깥에 있는 적에게는 대미지 패널티 효과와 회복 봉인 효과를 겁니다.
* 일부 직업 스킬은 회복 봉인 상태에서도 회복 가능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3
- 검은 마법사가 주변의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면서 특수 넉백 시키고 ‘창조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3
- 검은 마법사가 주변의 적을 지속적으로 자신이 있는 방향으로 끌어당깁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3
- 검은 마법사가 맵 전역에 강화된 십자 레이저를 생성합니다.
- 생성된 십자 레이저는 잠시 후 에너지를 방출하며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파괴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3
- 검은 마법사가 창조 혹은 파괴의 권능을 사용합니다.
- 스킬 시전 후 생성되어 있던 모든 발판이 제거되고 보호막 패턴을 연계해서 사용합니다.
- 검은 마법사가 창조의 권능을 사용해 맵 전역에 운석 여러 개를 생성하여 떨어뜨리고 피격된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창조의 권능으로 생성된 운석은 공중에 생성된 발판이나 바닥에 충돌하면 폭발하며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검은 마법사가 파괴의 권능을 사용해 바닥 전역을 뒤덮는 영역을 생성하여 주변에 지속적으로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3
- 일정한 주기마다 공중에 지정된 위치에 일정 시간 동안 밟을 수 있는 발판이 생성됩니다.
- 발판이 생성되거나 제거될 때 발판을 중심으로 폭발이 일어나며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 생성되어 있는 발판은 창조와 파괴의 권능 스킬 시전 후 모두 제거됩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3
- 일정한 주기마다 맵 전역에 십자 레이저 혹은 강화된 십자 레이저가 생성됩니다.
- 생성된 십자 레이저는 잠시 후 에너지를 방출하며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파괴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3
- 일정한 주기마다 공중에 지정된 위치에 파괴의 천사가 소환됩니다.
- 소환된 파괴의 천사는 전방에 적이 서있는 위치를 향해 투사체를 지속적으로 발사합니다.
* 파괴의 천사는 전방에 적이 없는 경우에도 하단을 향해 투사체를 지속적으로 발사합니다.
- 발사된 투사체는 날아가며 충돌하는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파괴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3
- 일정한 주기마다 맵 하단 지정된 위치에 붉은 운석이 생성됩니다.
- 생성된 붉은 운석은 공중으로 떠오르며 주변에 지속적으로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일정 시간 동안 혼란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3
- 일정한 주기마다 맵 상단 지정된 위치에 푸른 운석이 생성됩니다.
- 생성된 푸른 운석은 주기적으로 이동 방향을 바꿔가며 대각선으로 떨어지며 주변에 지속적으로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일정 시간 동안 스턴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3
- 일정한 주기마다 맵 상단 한쪽 끝에서 반대쪽 끝까지 다크 폴링이 순차적으로 생성되어 떨어지며 피격된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창조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3
- 일정한 주기마다 맵 전역에 모닝 스타폴이 생성되어 왼쪽 하단 대각선 방향으로 떨어지며 피격된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창조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떨어지는 모닝 스타폴이 바닥에 충돌하면 충돌한 지점부터 정해진 방향을 향해 이동하는 모닝 스타폴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 떨어지는 모닝 스타폴은 공중에 생성된 발판에 충돌하지 않습니다.
- 이동하는 모닝 스타폴은 주변에 지속적으로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피격된 적에게 ‘창조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4페이즈
[개인 전투]
- 던전에 입장한 인원에 상관없이 각각 분리되어 개인 별로 전투가 진행됩니다.
- 개인별로 전투가 진행되지만 검은 마법사는 HP와 보호막 게이지를 공유합니다.
* 지켜보기 모드로 다른 캐릭터를 관전할 수 없습니다.
[속성 변환]
- 전투가 시작되면 모든 캐릭터에게 창조 혹은 파괴 속성이 부여되며 전용 스킬인 ‘속성 변환’이 활성화됩니다.
- 창조 혹은 파괴 속성 부여되어 있을 때는 같은 속성의 패턴 및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속성 변환 스킬은 각 캐릭터별로 전용 버튼을 눌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C 클라이언트에서는 조작키 ‘G’를 눌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조작키는 [조작키 설정]>[전투 조작] 탭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속성 변환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에게 부여된 창조 혹은 파괴 속성을 다른 속성으로 변경합니다.
* 속성 변환 스킬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존재합니다.
[강제 속성 변환]
- 패턴 사용 페이즈: 4
- 일정한 주기마다 신에 가까운 자의 저주 효과로 모든 적에게 부여되어 있는 속성이 임의의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패턴 사용 페이즈: 4
- 일정한 주기마다 검은 마법사가 서 있던 위치에서 임의의 형태로 창조 혹은 파괴 속성으로 이루어진 투사체가 발사됩니다.
- 발사된 투사체는 날아가며 충돌하는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속성에 따라 ‘창조 혹은 파괴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4
- 검은 마법사가 맵 전역에 창조 혹은 파괴 속성으로 이루어진 폭발을 일으켜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입히고 속성에 따라 ‘창조 혹은 파괴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4
- 검은 마법사가 창조 혹은 파괴 속성으로 이루어진 권능을 발현하여 맵 모든 영역을 뒤덮습니다.
- 잠시 후 권능이 폭발하며 주변에 고정 대미지를 지속적으로 입힙니다.
- 스킬 시전 후 보호막 패턴을 연계해서 사용합니다.
- 스킬 사용 페이즈: 4
- 검은 마법사가 모든 적에게 일정 시간 동안 슬로우 디버프 효과를 겁니다.
- 슬로우 디버프에 걸린 캐릭터는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점프가 불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 점프 불가 상태일 때는 더블 점프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보스 검은 마법사 보상 정보
- 검은 마법사 격파 후, [존재하지 않는 공간]에 놓인 ‘창세의 알’을 파괴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창세의 알 파괴 시, 습득 옵션 효과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획득 가능 전리품
- 검은 마법사 클리어시 솔 에르다의 기운 600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은 마법사 클리어 시, 각 확률에 따라 아래의 아이템이 드롭 됩니다.
▶ 창세의 뱃지 옵션 정보
- 창세의 뱃지는 장비 연마를 통해 연마 옵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창조와 파괴의 기운]을 재료로 소모하여 연마할 수 있으며, 연마를 통해 최대 10성까지 성장 가능합니다.
▶ 장비 연마 효과
▶ 검은 마법사 창세의 뱃지 교환 퀘스트
▶ 퀘스트 보상 아이템 정보
▶ 업적
▶ 첫 번째 운명의 해방 보상
▶ 첫 번째 운명의 해방 보상 구성품
▶ 업적 보상
▶ 업적 보상 미리보기
▶ 보스 검은 마법사 위업
▶ 위업 보상 정보
* 위업 보상 및 구성품은 모두 거래소 이용이 불가한 아이템입니다.
▶ [위업] 초월자의 구원자 달성 상자 구성품
▶ 신규 퀘스트
- 신규 퀘스트 ‘대적자의 길’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Lv.250 캐릭터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검은 마법사 4 페이즈 완료 후, 보상 맵에서 창세의 알을 파괴하면 [의문의 기운] 아이템
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상맵에서 획득하지 못할 시 개인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3. 칠흑의 보스 7, 8세트 효과 추가
- 신규 칠흑의 보스 세트 [커맨더 포스 이어링], [창세의 뱃지] 추가에 따라 칠흑의 보스 7, 8세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패치노트(2)에서 이어 안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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