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용 스킬
* V 스킬 추가 방어율 무시 15%로 일괄 조정에 대한 개발자 의견
기존 V 스킬들의 추가 방어율 무시 효과의 경우 각 스킬의 점유율에 따라 점유율이 높으면 낮은 추가 방어율 무시, 점유율이 낮으면 높은 추가 방어율 무시가 적용되도록 설계되었으나 최초 적용 이후 여러 번의 밸런스 개편을 거듭하면서 점유율 변동에 따른 수치 조정은 이뤄지지 않고 있었습니다.
(점유율이 상승되면 추가 방어율 무시를 하향해야 하는 기준으로 인해 추가 방어율 무시의 조정은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개편에서 직관적이지 않았던 위 기준을 삭제하고 모든 직업 V 스킬, 공용 V 스킬로 입히는 피해의 추가 방어율 무시 수치를 15%로 일괄 변경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여 상위 보스 콘텐츠에서 대부분의 V 스킬로 더 높은 DPS를 기록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단, 피해를 입힐 수 없거나 V 강화 코어에 영향을 받는 일부 스킬은 제외됩니다.)
* 스파이더 인 미러에 대한 개발자 의견
기존 스파이더 인 미러는 일반형 소환수로 공격 시 발동 효과를 지속적으로 발동시켜 특정 직업이 가진 스킬의 발동 효과를 더 높은 효율만큼 추가로 발동시켜 직업 간 형평성이 맞지 않는 문제를 가지고 있어 이번 개편에서 공격 시 발동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도록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 거울세계의 코어 젬스톤 스킬
- 거울세계의 코어 젬스톤을 사용해 획득할 수 있는 신규 V매트릭스 스킬이 추가됩니다.
스파이더 인 미러 강화는 '경험의 코어 젬스톤-경코젬' 으로 하는게 제일 베스트 입니다!
'거울세계의 코어 젬스톤-거코젬 = 윌 클리어후 확률로 드랍되는 아이템'
(현재는 가격이 개당 850~1000만원 유지중이라서 '거울 세계의 코어 젬스톤' 구매후 직접 스인미 강화도 가능할정도로 가격이 여유로워짐 앞으로 계속 가격 떨어질 예정 = 2024.09.15 기준)
경코젬 획득처 : 시간의 근원 상점 / 이벤트 코인상점 / 미요 출석 이벤트에서 획득가능
경코젬 사용처 : 5차스킬 강화 / 쓸만한 스킬 강화 / 스파이더 인 미러-스인미 강화
(2024.09.15 기준) 거울세계의 코어 젬스톤 최저가 가격 : 866만 = 현재는 가격이 개당 850~1000만원 유지중이라서 거코젬 구매후 직접 스인미 강화도 가능할정도로 여유로워짐 앞으로 가격 계속 떨어질 예정
(2024.07.27 기준) 거울세계의 코어 젬스톤 최저가 가격 : 1981만
(2024.06.24 기준) 거울세계의 코어 젬스톤 최저가 가격 : 1.5억
(스파이더 인 미러 강화는 '경험의 코어 젬스톤' 으로는 강화할수 있음)
스파이더 인 미러 (액티브/소환수) (230레벨 이상 공용코어) (아케인심볼 : 에스페라 보유) (보스 딜 점유율 : 4~5% 차지) (단, 보스 - 윌에서는 스파이더 인 미러-스인미 스킬을 사용 할수 없음) (2023.12.14 패치후) (2024.07.25 패치후 스파이더 인 미러-스인미 개편)
스킬설명 : 윌의 에르다로 공간을 붕괴시켜 넓은 범위의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추가로 자신의 위치에 일정시간 동안 거울 속의 거미를 소환한다
[거울 속의 거미]
거울 속의 거미는 거미 다리를 사용하여 단일 대상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입히며 재발동 대기시간이 존재한다 거울 속의 거미는 대미지 반사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스파이더 인 미러는 추가 방어율 무시가 적용된다
추가로 분신, 추가대미지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일반형 소환수]
적이 존재하는 경우 공격하여 대미지를 입히며 적이 없으면 공격하지 않는다
일반형 소환수의 공격은 공격시 발동 효과를 발동시킨다
[V스킬 5레벨당 추가 효과]
스킬 레벨이 5레벨에 도달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이후 5레벨이 증가할때마다 추가로 감소한다
스파이더 인 미러 Lv.1 스킬효과 (230레벨 이상 공용코어)
스킬레벨 : Lv.1
필요 HP : 5%
재사용 대기시간 : 180초
대상 : 상대방
공격타입 : 물리/마법
타겟인원 : 15
타격횟수 : 60
스킬대미지 594%
[거울 속의 거미] 타겟인원 : 1
[거울 속의 거미] 타격횟수 : 18
[거울 속의 거미] 스킬대미지 215%
[거울 속의 거미] 최대 반복횟수 : 10
[거울 속의 거미] 유지시간 : 30초
[거울 속의 거미] 재발동 대기시간 : 3초
추가 방어율무시 적용 : 0.5%
스파이더 인 미러 Lv.30 스킬효과 (230레벨 이상 공용코어)
스킬레벨 : Lv.30
필요 HP : 5%
재사용 대기시간 : 120초
대상 : 상대방
공격타입 : 물리/마법
타겟인원 : 15
타격횟수 : 60
스킬대미지 1000%
[거울 속의 거미] 타겟인원 : 1
[거울 속의 거미] 타격횟수 : 18
[거울 속의 거미] 스킬대미지 360%
[거울 속의 거미] 최대 반복횟수 : 10
[거울 속의 거미] 유지시간 : 30초
[거울 속의 거미] 재발동 대기시간 : 3초
추가 방어율무시 적용 : 15%
스파이더 인 미러 Lv.1 - Lv.30 수치변화 (230레벨 이상 공용코어)
재사용 대기시간 : 180초 ▶ 120초로 감소
스킬대미지 594% ▶ 1000% 증가
[거울 속의 거미] 스킬대미지 215% ▶ 360% 증가
추가 방어율무시 적용 : 0.5% ▶ 15% 증가
넥슨 크리에이터즈
메이플M 콩단현상 후원코드 : CongTube#2387
콩단현상 후원등록 : https://csp.nexon.com/kr/support/register/1276/CongTube2387?shared=true
댓글